review
게임 산업을 겨냥한 실무형 모델링 과정

심화 모델링

수업 내용
ZBrush를 활용한 조각(Sculpting)
  • 복잡하고 유기적인 디테일 표현
  • 석상 등 장식물 및 배경 소품의 세부 조형
  • 멀티 레졸루션 모델링과 다이나믹 서브디비전 활용
로우폴리 모델과 베이킹 기술
  • 하이폴리와 로우폴리 모델 간의 데이터 전환
  • Marmoset을 활용한 Normal Map 및 AO Map 베이킹
  • 게임 엔진 최적화를 고려한 에셋 제작
Substance Painter를 활용한 텍스처링
  • 현실감 있는 PBR 텍스처 작업
  • 다양한 재질(Material)과 텍스처 적용 기법
  • 레이어 및 스마트 머티리얼을 활용한 효율적인 작업 방식
curriculum

Class

post

기초 모델링

3D 그래픽을 처음 배우는 분들을 위한 입문 과정으로 실무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의 사용법을 배우고 기본 기술을 익히며 창작의 재미를 느끼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게임 배경 제작 경험이 없으신 분

심화 모델링

실제 게임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모델링 기술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복잡한 구조물과 디테일한 텍스처링 작업을 통해 실제 게임 배경에 필요한 고품질의 에셋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3D 작품을 제작한 경험이 있으신 분

포트폴리오 제작

배경 그래픽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을 만듭니다. 각자의 스타일과 강점을 살려 실무에서 통용될 수 있는 퀄리티와 완성도로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합니다.

수강 대상: 프로그램 사용이 능숙하신 분